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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수하기 전에 어떤 호재와 악재가 있으며,

다른 거래자들의 매매경향과 전망을 통해서

거인들의 어깨에 올라가보자.

 

대한항공 주가 정보 요약

이익이 개선되고 있으며 부채 비율이 대폭 감소되었다.

 

관련 뉴스 정리

합병 승인

22.02.00 : 대한민국 승인

22.09.01 : 호주 무조건 승인

22.11.28 : 미국 승인 연기

22.12.26 : 중국 승인

24.01.12 : EU 조건부 승인 제안, 아시아나 화물부문 매각 및 유럽 4개 도시의 슬롯 반납 조건

24.01.31 : 일본 승인

24.02.13 : EU 조건부 승인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을 위해 미국 승인만 남겨둔 상태이다.

 

기관/외국인 매수/매도세

최근은 외인의 매수세가 전반적으로 크고

주가의 등락을 기관이 주도했음이 보인다.

또한 최근 10월의 저점 이후에 외인 보유율이 꾸준히 상승하고 상승세도 커지고 있다.

 

 

기관의 주가 목표가

평균 주가 전망은 30,400원 이며 평균 주가 전망이 점차 감소하긴 했으나, 다들 매수를 권장하는 편이다.

 

개인적인 생각 정리

다음주에 시장가 매수 후에 20% 가량 먹고 대략 28,000원에 팔아야겠다.

 

1. 체질 개선

부채비율도 낮고 수익성이 많이 개선됨

2. 외인 매수세

외인 매수세가 세서 외인 보유율이 증가하고 있다.

이는 주가 상승에 대한 긍정적 전망이 있다고 생각.

3. 기관 목표가

대략 8천원, 목표가 대비 20%의 갭이 있다.

4. 합병 관련 전망

아시아나를 합병해도 독과점

실패해도 아시아나가 살아날 가망이 없으니 망해서 독과점

국내 항공사 프리미엄 라인으로 유일하다는 판단

참고자료

[1]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 시도, https://namu.wiki/w/%EB%8C%80%ED%95%9C%ED%95%AD%EA%B3%B5%EC%9D%98%20%EC%95%84%EC%8B%9C%EC%95%84%EB%82%98%ED%95%AD%EA%B3%B5%20%EC%9D%B8%EC%88%98%20%EC%8B%9C%EB%8F%84

[2] 네이버페이 증권 - 대한항공, https://finance.naver.com/item/fchart.naver?code=0034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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