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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고민은 수퍼루프와 타이머 인터럽트를 사용하는 임베디드 시스템에서,
주변장치(ADC, PWM) 등을 클래스화 하고, 알고리즘과 하드웨어 종속적인 부분을 분리하는 것이다.
미들웨어를 만드는 느낌인데..
이런식으로 만들게 되면 사용하는 칩셋이 달라져도 알고리즘 구현을 다시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장점이다.
STM32는 CubeMX를 통해서 레지스터를 추상화하는 HAL (Hardware Abstraction Layer) 가 있으나, C++ 형태가 아닌 C 언어로 API를 제공하고 있다.
비슷한 개념이 무엇이 있을까 생각해보았을 때는 다음과 같았다.
- 싱글톤 패턴을 멀티쓰레드 환경에서 사용하는 방법? [1-2]
- 임베디드 시스템에서의 멀티쓰레드[4]
- Thread-safe [5]
[2] https://simyeju.tistory.com/121
[3] https://www.embedded.com/structures-and-classes-in-c/
[4] https://www.elesoftrom.com.pl/en/os/multithreaded_programming.pdf
[5] https://en.wikipedia.org/wiki/Thread_safety
** EOF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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