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밑 작업 해주기

밑작업의 레벨 2의 순서는 상관 없음. 다 동시에 해도 됨. 근데 레벨 3은 순서 지켜줘야됨

 

1.1 언리얼 엔진 설치

크리에이티브 라이센스로 에픽 런쳐 먼저 설치하고 런쳐에서 언리얼 엔진 4.26 설치함.

https://www.unrealengine.com/ko/download

 

1.2.1 Airsim repo를 git clone 해오기

git 으로 받을거면 git for windows를 다운받던가 아니면 압축파일 다운받고 압축 풀기

git clone https://github.com/microsoft/AirSim.git

 

1.3. Microsoft Airsim repo에서 원하는 환경 받아오기

나는 AbandonedPark를 받아봤다.

https://github.com/microsoft/AirSim/releases/tag/v1.5.0-windows 


1.4.1 아나콘다에서 가상환경 만들기

파이썬 라이브러리때문에 가상환경 만든거라 안해도 상관없음.

근데 파이썬 API 이용해서 AirSim 쓸거임.

conda create -n airsim python==3.7.10

아래는 Python에서 AirSim에서 받아오는 이미지를 사용하기 위해 opencv 패키지를 받는 명령어이다.

conda install opencv

pip install opencv-python

 

1.4.2 가상환경에 AirSim API를 위한 패키지 설치[7]

anaconda prompt를 켜서 다음 패키지를 설치하자.

pip install msgpack-rpc-python

pip install airsim

1.5 Visual studio 다운로드해서 설치하기[2]

Visual studio installer를 통해서

Community로 설치하고 Desktop Development with C++(C++을 이용한 데스크톱 개발환경) 과 Windows10 SDK 10.0.18362 설치하기

혹시 닷넷 프레임워크 SDK(.Net Framework SDK, 4.6.0 이상)가 없으면 설치한다.

 


 

2. AirSim 빌드 및 환경 설치 [2]

2.1 AirSim 빌드하기

Developer Command Prompt for VS 2019 를 켜고, Airsim repo 받은 폴더로 가서 빌드한다.

cd AirSim

build.cmd

빌드가 잘 되면 AirSim/Unreal/Plugins에 언리얼 엔진의 AirSim 플러그인이 생긴다.

 

2.2 언리얼 환경 설정하기 [3]

1.2.2 절에서 미리 만들어둔 환경을 쓰던가 새로운 환경을 만들 수 있다.

나는 있는거 쓸랜다.

 

2.2.1 업데이트 해주기

[4] 를 따라서 해보면 AirSim/Unreal/Environments/Blocksupdate_from_git.bat을 하면 빌드도 하고 Unreal Engine을 선택도 하게 된다.  다음과 같이 오류가 난다.

Running C:/Program Files/Epic Games/UE_4.26/Engine/Binaries/DotNET/UnrealBuildTool.exe  -projectfiles -project="C:/AirSim/Unreal/Environments/Blocks/Blocks.uproject" -game -rocket -progress -log="C:\AirSim\Unreal\Environments\Blocks/Saved/Logs/UnrealVersionSelector-2021.08.19-11.16.28.log"
Discovering modules, targets and source code for project...
ERROR: Could not find NetFxSDK install dir; this will prevent SwarmInterface from installing.  Install a version of .NET Framework SDK at 4.6.0 or higher.

Visual studio installer를 이용하여 닷넷 프레임워크 SDK를 설치해주자.

 

2.2.2 디버깅 모드로 켜기

Blocks 폴더에 Blocks.sln이 생기면 Visual studio 2019로 켜고 빌드 구성요소를 DebugGame_Editor, Win64 로 변경한 후 디버깅을 누른다. 혹은 F5를 누르면 된다.

 

2.3 hello_car.py 해보기[7]

Visual studio 2019로 AirSim.sln 을 열어보자.

그리고 

 

Reference

[2] https://microsoft.github.io/AirSim/build_windows/

[3] https://microsoft.github.io/AirSim/unreal_proj/

[4] Setup Blocks Environment for AirSim - Windows, https://microsoft.github.io/AirSim/unreal_blocks/#windows

[5] Python wrapper for OpenAI gym interfaces, https://github.com/microsoft/AirSim/pull/3215

[6] AirSim APIs, https://microsoft.github.io/AirSim/apis/

[7] AirSim APIs - Python Quickstart, https://microsoft.github.io/AirSim/apis/#python-quickstart

[8] 02. AirSim Python API 사용, https://dana-study-log.tistory.com/entry/02-AirSim-Python-API-%EC%82%AC%EC%9A%A9

 

 

 

 

 

 

 

 

 

 

 

 

 

728x90

'UAV' 카테고리의 다른 글

DIY Gimbal Controller, SimpleBGC 8bit 2.2b 세팅  (0) 2022.01.28
AirSim Python API 분석  (0) 2021.08.19
HITL - Onboard  (0) 2020.12.03
[GAZEBO] Tutorial - 관성 센서 노이즈 모델  (0) 2020.11.16
[GAZEBO] Tutorial - 카메라 왜곡 모델  (0) 2020.11.16

+ Recent posts